본문 바로가기

라인 드로잉

오늘은 연필 드로잉입니다

반응형

요 근래 연필 드로잉도 연습을 많이 해서 오늘은 연필 드로잉을 업로드해봤습니다. 

보통 사진을 보고 그리는데 처음에는 트레이싱 작업을 한 5개월 정도 한 것 같아요.

 

트레이싱이란? 

'도용지 위에 그려진 기계 설계도면을 베끼는 일'이다. 위에 트레이싱 페이퍼를 포개 놓고 아래 도면과 똑같이 먹줄펜을 사용해서 베껴내는 작업을 트레이싱이라고 한다. 트레이스한 그림에 감광지(感光紙)를 포개고 필요한 매수만큼 청사진을 뜬다.

이 작업은 저작권 문제가 없는 사진을 이용해야 하고요.(저는 저작권 문제없는 사진 이용했습니다!)

선과 비율, 감을 익히는 데 어느 정도 좋은 건 맞지만 너무 오래 하게 되면 실력이 딱 멈춰버립니다. 더 이상 발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안들 수도 있어요 ㅎㅎ

 

그러고 나서 본격적으로 구도와 비율 공부를 유튜브를 통해 했고요. 

그 과정은 한 6~7개월 정도 한 거 같아요. 대충 1년이 다 되어가는데 이제 이 정도는 사진만 보고 그리는 수준은 됩니다.

원본과 똑같이 그리려고 하지 않고 나만의 느낌으로 표현하고 선 연습을 많이 해야 하더라고요.

아직도 사진 하나 놓고 3번, 4번은 그려보네요. 

 

"내 눈에 쉬워 보이고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"라는 생각이 들면 그 사람이 굉장히 잘하거나 뛰어난 거라고 하더군요.

근데 맞는 말 같아요. sns에서도 단순한 선으로 멋진 그림을 그리는 작가들을 보면 얼마나 노력했을지 감도 안 오더라고요.

천천히 하다보면 되나 봅니다. 

저도 그런 날을 바라보며 천천히 그려봅니다. 무탈한 하루가 되시길 바라요 :)

728x90
반응형

'라인 드로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고양이는 사랑이죠  (27) 2021.08.27
에어컨 청소는 이렇게!  (12) 2021.08.26
컨투어 드로잉/ 블라인드 컨투어 드로잉  (19) 2021.08.24
가을 장마라니!  (9) 2021.08.23
단풍 / 드로잉  (28) 2021.08.19